어디가 ‘일선’인가?
마케팅 전쟁에서 일선은 당신이 예상하지 못한 곳에 있다.
그곳은 백화점이나 약국 혹은 고객의 사무실이 아니다.
마케팅 전쟁에서의 일선은 바로 ‘고객의 마인드’다.
일선에 다가간다는 것은 고객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훌륭한 낚시꾼이 되려면 고기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하는 법이다.)
『잭 트라우트지음, 빅브랜드,성공의 조건, p198,오늘의 책』
'인문학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브랜드명이 필요하다 (0) | 2014.02.07 |
---|---|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고 싶다면 당신은 경쟁사를 ‘불쾌하게’할 전략을 찾아야 한다. (0) | 2014.02.06 |
브랜드 하나에 아이디어 하나 (0) | 2014.02.01 |
바람직한 2인자는 1인자를 공격하는 것이다 (0) | 2014.01.29 |
리더십을 구축하지 않는 것은 경쟁사를 돕는 행위나 마찬가지다 (0) | 2014.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