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인드 속에서는 ‘브랜드 하나에 아이디어 하나’만이 의미를 갖는다
우리는 이것을 ‘물고기와 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문제’ 라고 부른다.
물고기와 닭을 동시에 보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물고기와 닭을 그린 유명한 디자인에서 유래된 경구이다.
사람의 마인드 역시 마찬가지라서 한 가지 방식으로만 보려고 한다.
한때 사람들은 ‘하인즈’ 하면 ‘피클’을 떠올렸다.
그 후 하인즈는 케첩 사업에 뛰어들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오늘날 하인즈는 선도적인 케첩 브래드이면서 빠르게 퇴화하고 있는 피클 브랜드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브랜드 하나에 아이디어 하나’의 요점이다.
『잭 트라우트지음,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p 179 , 오늘의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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