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마케팅

명품은 상품이 아니라 하나의 기호

휴먼스테인 2013. 8. 27. 18:09

 

명품은 상품이 아니라 하나의 기호이며, 더 나아가서는 극대화된 기호가치(sing- value).

샤넬 가방에서 로고가 떨어져 나갔다면 그 제품은 명품일까?

아닐 것이다.

브랜드에 내포돼 있는 기호와 이미지를 소비할 수 없다면,

명품으로서의 가치는 제로에 가까울 수 밖에 없다.

 

명품은 역사, 품질, 철학 삼박자를 갖춰야 한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생각일 뿐이다.

실제 명품 브랜드들은 여기에 더해 저마다 차별화된 핵심 키워드를 두고 있다.